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왓츠피데 레스토랑의 수제소세지 1차 체험단에 당첨되어 시식하게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왓츠피데는 제가 업무를 마치고 우연히 들리게 된 가게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양재천을 지나면서 지도에서 평점이 높은 가게들을 찾다가 도전해봤지요.
왓츠피데 레스토랑은 개포동의 포이사거리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다이 빌링턴 쉐프님의 사진이 보이는데요. 가게에 처음 갔던날 쉐프님이 주문을 받아주셔서 신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수제버거와 잠봉뵈르 같은 음식을 자주 접하지는 않아서 이런 음식들이 여전히 생소하기는 합니다. 집사람과 가끔 데이트하면서 특이한 것 먹어볼까 하면서 즐기는 정도일까요?
서론이 길었네요. 집에선 가기엔 멀고 양재 근처에 업무차 들릴때만 가끔 갈 수 있다보니 최근엔 좀 뜸했었는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수제소세지를 판매하기 시작했나봅니다. 매장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어서 소식을 알게 됐고 스마트스토어 오픈기념으로 체험단 이벤트에 응모해서 당첨되었답니다.
감사하게도 수제소세지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갈릭렐리쉬 소스가 보냉팩안에서 조금 새어나온 것인데요. 소세지는 진공포장되어있어 오염되지는 않았습니다. 소스는 비닐등에 포장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시중의 소세지들은 그렇게 오래 굽지 않아도 먹을 수 있지만, 수제소세지는 다른 것 같습니다.
왓츠피데에서 받은 소세지와 같이 동봉된 조리법을 보면 7분 정도 구워줄 것을 권장하시네요. 소세지에 칼집을 내보니 일반 소세지와 달리 생고기를 써는듯한 느낌이 들었고 구우면서 육즙도 많이 나오는 듯 했습니다.
조리를 잘 하시는 분들이 조리하는 모습의 사진을 보시면 많이 서툴러 보이시겠지만, 수제소세지는 거의 집에서 먹지 않아서 그런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여곡절끝에 조리를 마치고 저녁식사와 같이 먹어보았습니다. 집에 있는 한살림 생협의 후랑크소시지를 구워서 비교해보았는데요. 왓츠피데 수제소세지도 아질산나트륨과 색소가 첨가되어있지 않고 원재료도 좋은 품질의 고기를 사용하시는 것 같아 남녀노소 누구나 먹어도 안전할 것 같아요. 그리고 한살림 후랑크소시지보다도 짜지 않아 집사람도 좋아하고 후추맛이 느껴지지만 매운 것에 민감한 아이들도 잘 먹었습니다.
왓츠피데 수제소세지 | 한살림 생협 후랑크소시지 |
돈정육(국내산)72.4% 돈지방(국내산)16% 돈장(천연케이싱)2% 탈지유(국내산) 소맥분(국내산) 정제소금(국내산) 복합조미식품(페퍼,파슬리,정제염,정제설탕) |
돼지고기 83.71%(국산) 닭고기 9.30%(국산) 찹쌀가루 1.69%(국산) 프락토올리고당 태움용융소금(국산) 치카이트-1(외국산) 씨에이플러스(꼬막껍질:국산) 골든씨에이(꼬막껍질:국산) 천연조미료(새우,홍합/국산) 로즈마리분말(터키) 콜라겐케이싱(스페인) |
소세지가 4개밖에 되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아이들도 또 먹고 싶다고 하니 구매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