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엇보다 중요한것...차 받으실때 반드시!!! 꼭!!! 등록은 나중에 하셔야 합니다.
차 나오자마자 영업사원에게 번호판 다는것은 정말 말리고 싶습니다.
임판 허용 최대한 운행하시고, 가능한 모든 하자 (사소한 것 모두) 다 찾아내시고, 시정 요구하시거나 차를 반환하세요.
당연히 차에는 아무런 치장도 하시면 안되구요. 가능한 시트 비닐도 벗기지 마시구요.
그냥 받은 그 상태로 운행하면서 모든 기기들 죄다 작동시켜서 하자 찾아내세요.
임판 기간중에는 차량 하자로 등록거부 가능해서, 사업소 들이밀면 설설 기구요.
영업사원도 쩔쩔매지만, 일단 번호판 달면 "배째라"정신으로 일관합니다.

그리고, 탁송은 개별탁송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TP로 내 눈앞까지 떠 오시구요.
기쁜 마음에 덜렁 싸인하지 마시구요. 그 자리에서 모든 기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그리고 작동 후 일정시간 경과시까지도 정상 작동하는지 반드시 확인 다 하신 후 사인하세요. 사인 안 하신 상태에서, 차량에 이상있으시면 바로 "인수거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 동호회"에 가입하시면 해당 차량의 주요 결함 정보, 체크 항목들을 알 수 있습니다.

차대 번호를 영업사원분에게 불러달라고 하시구요. 그걸 가지고 현대 모비스 부품 몰에 가서 차대번호 집어 넣고서 엔진 부분 아무 부품이나 클릭 해 보면, 차량 생산일자가 뜹니다.

그리고, 등록도 구청가서 직접하시는게 훨씬 쌉니다.
서울이시면 등록/취득세 카드납부도 가능하구요. 시간도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전 직접 했는데.. 정말 장난 수준이였습니다. 구청 직원들이 다 알려줍니다.

반응형
댓글